학습 내용
- 섹션 1
- 시장 환경 분석하기 (전자상거래의 특성과 핵심 변화 요인)
- 시장 환경 분석하기 (산업 분류를 통한 시장 세분화 전략)
- 시장 환경 분석하기 (목표 시장 선정과 마케팅 믹스 전략 )
- 고객 요구 사항 분석하기 (목표 고객군 선정)
- 섹션 2
- 고객 요구 사항 분석하기 (전자상거래를 위한 전략적 시사점 도출)
- 경쟁사 현황 분석하기 (경쟁사 분석에 대한 이해)
- 경쟁사 현황 분석하기 (자사 분석에 대한 이해)
- 상품 개발 전략 수립하기 (상품 개발 전략 수립에 필요한 기초 지식의 이해)
- 섹션 3
- 마케팅 전략 수립하기 (인터넷 마케팅 전략 수행을 위한 STP 전략 이해)
- 마케팅 전략 수립하기 (가격 전략 수립에 대한 이해 )
- 마케팅 전략 수립하기 (전자 상거래 시장에서의 상품 매입 전략에 대한 이해)
- 마케팅 전략 수립하기 (전자 상거래 시장의 광고 활동과 마케팅 믹스 전략에 대한 이해)
- 섹션 4
- 판매 계획 수립하기 (목표 이익을 달성하기 위한 판매 계획 수립에 대한 이해)
- 재무 계획 수립하기 (합리적 투자 규모 결정을 위한 투자안 경제성 평가 방법의 이해)
- 재무 계획 수립하기 (재무 계획 수립)
- 재무 계획 수립하기 (추정 재무제표 작성 이해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