직무 / 산업공통 / 마케팅직무

핵심만 콕! 바로 쓰는 e커머스 마케팅 관리

핵심만 콕! 바로 쓰는 e커머스 마케팅 관리

과정 소개

제작: 2025년 09월

직업능력개발훈련기준(NCS) 전자상거래 마케팅 관리의 능력단위를 체화할 수 있는 핵심강의로서, NCS 학습모듈을 기반으로 한 학습내용 및 NCS 집필진의 직무 활용팁 강의를 통해 전자상거래 마케팅 관리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.

강의 대상

전자상거래를 통해 콘텐츠 전략을 수립한 후 마케팅을 실행하고, 뉴미디어 마케팅과 연동할 수 있다.

전자상거래에서 자사 상품의 매출액 확대 및 이미지 제고 등을 위한 마케팅을 실행한 후, 성과를 측정하고 분석하여 차후의 마케팅 활동에 적용할 수 있다.

강의 목표

e커머스 마케팅 관리 실무 능력 함양을 원하는 전직원

학습 내용

  1. 섹션 1
    1. 콘텐츠전략수립하기 (마케팅동향탐색)
    2. 콘텐츠전략수립하기 (콘텐츠전략방향수립)
    3. 콘텐츠전략수립하기 (실행전략의구체화)
    4. 마케팅실행하기 (마케팅계획탐색)
  2. 섹션 2
    1. 마케팅실행하기 (마케팅실행계획의목표와마케팅기법선택1)
    2. 마케팅실행하기 (마케팅실행계획의목표와마케팅기법선택2)
    3. 마케팅실행하기 (마케팅실행계획)
    4. 뉴미디어마케팅연동하기 (뉴미디어매체분석)
  3. 섹션 3
    1. 뉴미디어마케팅연동하기 (뉴미디어매체별마케팅계획)
    2. 뉴미디어마케팅연동하기 (뉴미디어마케팅연동및관리)
    3. 마케팅성과측정하기 (성과측정계획수립)
    4. 마케팅성과측정하기 (성과측정기준수립과평가요소도출)
  4. 섹션 4
    1. 마케팅성과측정하기 (마케팅성과측정)
    2. 마케팅성과측정하기 (마케팅성과보고서작성)
    3. 마케팅결과활용하기 (마케팅결과보고서분석)
    4. 마케팅결과활용하기 (마케팅분석결과적용)

교강사

이수욱 (광운대 교수)

감사합니다~

훈련 비용

기본 훈련 비용
가 격110,000 원

과정 후기

교재
이 과정은 지정된 교재가 없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