과정 소개
제작: 2025년 09월
갈등은 없애야 한다? 피해야 한다? 갈등은 피하는 것이 아니라 활용하는 것입니다. 협상과 소통에 머물지 않고, 전화위복의 기회로 삼는 갈등 역전의 공식! 모든 조직, 모든 구성원이 활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노하우를 배워보세요.
강의 대상
갈등에 대한 관점 전환을 통해 성장을 위한 긍정 자원으로 활용할 수 있다.
나의 갈등관리 스타일을 객관화하고, 갈등관리의 유연성과 합리성을 높인다.
나와 상대에게 이익되는 갈등 해결의 솔루션을 찾을 수 있다.
강의 목표
갈등 비용을 줄이고 상생 소통을 통해 생산성을 높이고자 하는 조직
갈등을 잘 관리함으로써 리더십을 발휘하고 싶은 조직의 리더
세대간, 업무상, 부서간, 고객과의 갈등 이슈를 지혜롭게 관리하고 싶은 임직원
학습 내용
- 섹션 1
- 갈등, 새로운 눈으로 바라보기
- 갈등의 질을 결정하는 ‘어떤 공간'
- 나의 갈등관리 스타일 - 경쟁형
- 나의 갈등관리 스타일 - 회피형, 타협형
- 섹션 2
- 나의 갈등관리 스타일 - 양보형, 협력형
- 갈등관리의 출발, 감정 인식 노하우
- 갈등관리의 프로세스 4단계
- 갈등을 긍정으로, Win-Win 기법 익히기
- 섹션 3
- 갈등 예방주사, 경청의 핵심
- 갈등 해결에 도움을 주는 좋은 질문
- 관계의 격을 높이는 감사 인사 Tip
- 갈등을 예방하는 현명한 거절 노하우
교강사
박효정(U&R PROJECT 대표)
감사합니다~
과정 후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