과정 소개
제작: 2025년 09월
개인이든 기업이든, 트렌드를 알지 못하면 많은 것을 놓치게 된다. 끝나지 않는 팬데믹 상황에서 이 상황을 바꿀 수 없다고 인식한 사람들은 자신의 '태도'를 바꾸고 있다. 꼭 알아야 할 2022 트렌드 키워드를 통해 글로벌 팬데믹 시대의 대중 소비자를 이해하고 현업에 적용해보자.
강의 대상
글로벌 팬데믹 시대의 변화된 트렌드를 분석하고 현업에 적용할 수 있다.
글로벌 팬데믹 시대를 살아가는 대중 소비자를 분석하고 개인과 기업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분석할 수 있다.
2022 트렌드 키워드를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모색할 수 있다.
강의 목표
2022 트렌드 변화의 핵심 키워드를 알고자 하는 임직원
글로벌 팬데믹 시대의 대중 소비자를 이해하고 변화된 환경에 대한 전략을 세워야 하는 임직원
학습 내용
- 섹션 1
- 트렌드를 알아야 하는 이유
- 꼭 알아야 할 트렌드 키워드 3가지
- 욜로는 끝, 투자 열풍은 계속 된다
- 코로나로 인한 감정변화가 만드는 트렌드의 변화
- 섹션 2
- 경험의 세대 전이와 소비 트렌드 변화
- 문자 소통 시대, 낮은 문해력이 양산하는 문제들
- MZ세대가 사표를 던지는 이유
- MZ세대가 생각하는 좋은 직장이란?
- 섹션 3
- 보급형 취향, 나만의 것이 아닌 나만의 취향
- 판타지, SF, MBTI가 유행하는 이유에서 볼 수 있는 소비자의 욕구는?
과정 후기